
(chapter6.은 막힐땐 쉬어가며 공부하라는 강의 내용이라 pass : https://youtu.be/7D-h_PbJ3I8)
Chapter 7. 변수 : 변수의 정의
#VARIABLE(변수) : 값이 변할 수 있는 수
자바에서 변수의 타입을 지정해주는 이유 : 어떤 데이터가 들어가 있는지 명시적으로 알 수 있어서 구별이 쉽고, 변수에 해당되는 데이터의 타입이 다를 경우 컴파일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오류를 줄일 수 있다.
·Variable.java
public class Variab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Variable 베리어블 : 값이 변할 수 있는 문자
int a = 1; //Number -> integer (정수) ... -2, -1, 0, 1, 2 ...
System.out.println(a);
double b = 1.1; // real number -> douvle (실수) ... -2.0, -1.0, 0, 1.0, 2.0 ...
System.out.println(b);
String c = "Hello World";
System.out.println(c);
}
}
Chapter 7. 변수 : 변수의 효용
#변수의 효용 : 어떤 값을 넣어야 하는 부분에 '변수'를 사용함으로써, 특정 값의 수정이 필요할 때 변수 하나만 수정하면 해당 변수 전체 일괄 수정이 가능해진다. 또한 코드를 작성할 시에 미래의 내가 혹은 타인이 보기에 알기 쉽도록 변수의 이름은 알기 쉽도록 정확하게 명시해 주는 것이 좋다.
(예 : 고객의 나이,직업,신분 등 정보가 변동 될 수 있는 부분을 변수로 사용하면 유용함)
·Letter.java
public class Letter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ring name = "leezcha";
System.out.println("Hello, "+name+" ... "+name+" ... egoing ... bye");
double VAT = 10.0;
System.out.println(VAT); //VAT : 부가가치세
// 코드의 의미를 빨리 파악 할 수 있도록 코드를 작성하는것이 중요! ->변수 사용
// 변수 : 값에 이름을 부여
}
}
Chapter 7. 변수 : 데이터 타입의 변환(Casting)
#CASTING(형변환) : 한 데이터를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의도적으로 변환 시키는 것
·Casting.java
public class Casting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double a = 1.1;
double b = 1; // 정수를 실수로 변환했을때 실손이 없어서 자동 변환됨
double b2 = (double) 1;
System.out.println(b);
// int c = 1.1;
double d = 1.1;
int e = (int) 1.1;
System.out.println(e);
//실수를 정수로 변환했기때문에 실손이 일어남
// 1 to Sting
String f = Integer.toString(1);
System.out.println(f);
System.out.println(f.getClass());
}
}
'Backend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생활코딩 JAVA1 - Chapter 9. 디버거 (0) | 2022.04.20 |
---|---|
[JAVA] 생활코딩 JAVA1 - Chapter 8. 프로그래밍이란? (0) | 2022.04.20 |
[JAVA] 생활코딩 JAVA1 - Chapter 5. 데이터와 연산 (0) | 2022.04.20 |
[JAVA] 생활코딩 JAVA1 - Chapter 4. 자바 기술의 응용 (0) | 2022.04.14 |
[JAVA] 생활코딩 JAVA1 - Chapter 3. 자바 애플리케이션 실행 (0) | 2022.04.14 |